마인드코디 소개

마인드코디에서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예술이 있는 생활을 제안합니다.

대표 인사

안녕하세요! 마인드코디 대표 유혜신입니다.
”마인드코디에서 자신의 미래의 모습에도 좋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예술이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 드립니다.”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였고 우리나라에 ‘예술심리치료학’이라는 융합학문이 처음 도입되면서 심리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자기 자신을 알아가고 치유과정을 통해 이 분야에 확신을 가지고 대학원에서 석, 박사 과정을 마치고 국립 신경정신과 병원 등 학교 및 기관에서 다양한 대상의 임상경험을 토대로 심리치료전문가로 활동해 왔습니다.

​현재 오랜 심리상담과 심리치료 경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다양한 정서를 인식하고 성장과 성숙을 염원하며 전체성을 향하여 내면의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술심리치료 교육과 심리상담과 관련된 4차 산업 융합프로젝트를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술 문화적 차원에서 심리 컨텐츠를 활용한 ‘마인드코디 서비스’로 우리 사회가 보다 활기차고 건강한 사회가 되도록 하는 것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마인드코디 로고의 의미

마인드코디 가치관 : 창조, 존중, 특별함
다양한 정서를 의미하는 색, 마음들을 연결하여 만든 꽃을 상징합니다.
마음을 치유하여 활짝 핀 꽃과 같은 마음을 의미합니다.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 - 예술이 있는 생활 제안

라이프스타일은 생활 양식이라는 의미로, 사람들이 생활하면서 사는 방식을 말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은 개인의 특성, 생각, 가치관, 세계관까지 나타납니다.
마인드코디는 예술과 함께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자신의 좋은 생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동행하겠습니다.


“어렵고 힘든 마음 돌보기를 그림으로 친근하고 쉽게…”

여러분도 다시 어린시절로 돌아가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동안 자신이 지니고 있던 “원래의 나”를 만날 수 있답니다.
“나는 그림을 잘 못 그려” 라고 말하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안심하세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어쩌면 이런 사소한 활동이 나에 대한 믿음을 되 찾는데 지름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마인드코디 대표 유혜신 -

숨가쁘게 돌아가는 하루의 쳇바퀴.
  “일이 지겨워 죽겠어” “남자친구랑 하루가 멀다하고 싸워” 라고 말하면 더 자세히 얘기해보라고, 마음 속을 더 깊이 들여다보라고 채근하며 어떤 말이라도 다 들어주겠다는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는 친구만큼 든든한 존재는 없을 겁니다.
내 마음의 빗장을 풀고 흐릿해진 마음을 싹싹 닦아주는 친구.
속이 시끄럽고, 머리가 어지러울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자기 말만 하느라 정신없는 친구가 아니라 “그래, 더 얘기해 봐” 라고 말하는 친구입니다.
마인드코디는 따뜻하게 시선을 맞추고 고개를 끄덕이며 여러분의 이야기에 정성껏 귀 기울여주는 친구입니다.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우리는 상처 입은 속내를, 괴로운 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자신의 잘못과 어리석음을 밝히는 것은 곧 경쟁에서 퇴보하는 것 처럼 느껴지곤 합니다.
마인드코디는 ‘나도 모르는 내 마음’을 더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지친 이야기를 들어주고 얽힌 감정의 근본적인 이유를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합니다.

오시는 길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579-3번지 2층, 3층

길찾기